본문 바로가기

MBTI

우울한 Infp 취미 생활_굿노트 png 스티커 만들기


왜 나는 우울, 무기력해졌나 

 

2019년에 백수가 되었는데, 덜컥 코로나가 찾아와버렸다. 잡오퍼를 꽤 여러군데서 받긴했지만

1) 지역이 지나치게 멀거나,

2) 제시하는 근무 환경이 좋지 않았다 (새벽 야근을 당연하게 여기는 분위기. 이미 그런생활에 지쳐있던지라...)

 

야근에 지쳐서 너덜너덜해진 몸을 좀 쉬게해주고 싶기도하고, 시간을 두면서 프리랜서를 준비하고 싶었다.

어쨌든 그렇게 백수가 되었는데, 생각보다 빨리 우울함과 무기력이 찾아왔다. 초반엔 회사에 시달리지 않는 하루가 마냥 좋았는데 점점 걱정 + 불안 + 초조 3콤보가 찾아오고,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하는 스스로가 작게 느껴지기도 했다.

뭐라도 빨리 '결과물'로 보여줘야한다는 다급한 마음이 들기도하고. 

 

이런 상태와, 인류애가 사라지는 사건들로 인해서 무력하게 지내다가 '그래도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시간이 지나고보니 '실행'을 통해서 무언가는 남긴했으니까. 내가 선택한 몰두할 수 있는 일은 그림과 영상 제작 이었다.

이 두가지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남들의 완성품을 보면 '아 저 정도는 나도 할수있겠는데?' 싶다가 정작 내가 하면 몇시간은 기본으로 잡아먹는다(...)

 

그리고 온갖 잡생각, 미래를 향한 걱정들이 (주로 부정적인 방향) 몰두하면 그나마 좀 사라진다. 물론 각잡고 시작하기까지가 어려운데, (막상 부정적인 생각들에 사로잡히면 이런일들을 시작하기가 어렵다) 그래도 막상 시작하면 시간은 훅훅 간다.

내가 봤을때 미루는게 주특기인 우리 infp들은 무조건!!!! 컴퓨터부터 킨다던지, 하는 식으로 시작 자체를 해버려야한다.

 

Infp들을 위한 (매우) 소소한 당부

 

1. 아이패드 프로를 사세요..  

 

정말, 아주 만약에, 혹시라도, 이 글을 보고 '그래. 나도 무언가를 해봐야지. 아이패드 구입이라던가' 라고 저처럼 생각하는 infp분이 있다면, 꼭 아이패드 프로를 사세요.

 

지금 그냥 아이패드를 사용중인데, 너무 활용도가 높아서 프로살걸 매우 후회중.. 넷플릭스, 유튜브만 볼거라면 아이패드로도 충분하지만 노트 필기 + 그림을 그린다던지, 영상 제작까지 아이패드로 하실분들은 꼭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 당시 100만원 넘게 차이나서 포기했지만, 지금의 활용도를 보면 프로를 샀어도 충분히 가격값을 했을거란 생각이 든다. 프로가 그림 그리기에 훨씬 좋고 (종이필름 설치하면 진짜 연필로 그리는 것 처럼 펜이랑 화면 사이의 이질감이 없음), 화면이 커서 영상 편집이나 노트 필기 등에 매우 효율적인 것 같다. 심지어 영상을 보려고 하더라도 화면이 큰 게 더 좋은듯. 

 

2. 글을 쓰세요! 

 

내가 이번에 느낀점은, infp들은 정말 글쓰기에 적합한 인재들이다. 어학+글쓰기 능력이 뛰어나서 개떡같은 글을 보고도 깔끔하고 읽기 쉽게 잘 정리해주고, 그 힘들다는 프로 장문러기도 하다.

장문의 글쓰기는 쉽지 않은데, 여기에 소질이 있다. 오히려 글 줄이는걸 더 힘들어하는편인듯. 적어도 내 주변의 infp들의 공통점은 그런 것 같다.

 

그래서 이런 글 솜씨를 그냥 삭혀두지말고, 티스토리든 네이버 블로그든 브런치든 다양한 플랫폼에서 꼭 글을 썼으면 좋겠다.

이왕이면 네이버 애드포스트나, 티스토리 애드센스를 달아서 그로 인한 수익을 남기면 더 보람찰것이라고 생각한다. (물론 들어오는 돈은 얼마안되지만, 그래도 글쓰기 실력을 늘리면서 돈도 받는다! 라고 생각하면 좀 마음이 뿌듯하다)

 

글을 쓰다보면 생각 정리도 되고, 나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기도한다. 그리고 다 떠나서 '뭐라도 했다는' 성취감이 남는편이라, 나는 글 쓰기를 매우 강추한다.

특히 누워서 우울해할 시간에 글이라도 하나 쓰면, 당장은 귀찮아도 나중에 기분이 훨씬 나아진다. 

 

 


그렇게 내가 그린 그림을 공유하며 글을 마무리하려고 한다. 정말 별거없어 보이지만, 저거 그리는데도 몇시간 걸림..

이 그림엔 배경에 색이 있지만, 밑에 첨부파일엔 투명 배경이니 혹시 굿노트 꾸미기에 스티커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 가세요! 무단 공유, 배포, 수정 및 상업적이용을 금합니다★

 

가을_스티커_투명배경.png
0.85MB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